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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군,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 만든다

2024-04-22(월) 19:52
[호텔관광레져신문 함안=이신동기자]함안군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상호 존중 민원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일부 지자체에서 악성 민원으로 인해서 업무담당 직원이 목숨을 끊거나, 반복된 악성 민원으로 인해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호소하는 민원 담당 공무원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인과 공무원이 상호 존중할 수 있도록 ‘상호 존중 안내문’을 제작해 군청 민원실에 비치하고, 청내 전광판 등을 활용해 캠페인 문구를 표시하는 등 민원인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있다.

캠페인 안내문은 ‘민원담당 공무원의 마음 건강을 지켜주세요. 더 친절한 민원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존중과 배려가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만듭니다’ 등의 문구를 넣어 민원인과 민원담당 공무원이 상호 존중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앞으로도 군에서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웃음이 넘치고 건강한 함안군을 만들기 위해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에서는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를 위해 비상벨 및 CCTV 설치, 법률상담 지원, 악성 민원인의 폭언, 욕설 등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신동기자 news@sda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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